역자주)
본 메뉴얼은 Unity Visual Scripting Manual 1.7.3을 번역한 것입니다. 다음의 사항을 참고해 주세요.
1)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학습에는 문제 없는 수준입니다.)
2) 직역 보다는 제가 이해한 내용 전달을 위해 일부 내용 변경, 이미지나 동영상 추가를 하였습니다.
3) 부득이하게 프로그래머가 아닌 저로서는 이해할 수 없는 부분의 경우 의역 보다는 직역하였습니다.
4) Unity 2021 기준입니다. 원문이 올드 버전이어서 틀린 부분이 있습니다. 즉, 2021에 맞춰 작성하였습니다.
- 스크립트 그래프를 이용한 게임의 흐름 작업(Developing game flow using script graphs)
- 스크립트 작성하기(Building a script)
- 유닛들 연결하기(Connecting units)
- 디버그할 때 관계 이용하기(Using relations to debug)
- 예측 디버깅과 실시간 디버깅(Predictive and live debugging)
- 재사용 가능한 수퍼 유닛(Re-using scripts with super units)
- 실시간 편집(Live editing)
- 스크립트 리팩토링하기(Refactoring the script)
- input system을 이용 사용자 입력 받기(Capturing player inputs using the input system)
- input manager를 이용 사용자 입력 받기(Capturing player inputs using the input mana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