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스크립팅은 실시간 편집을 지원한다. 실시간 편집은 플레이 모드일 때 그래프를 추가하고 편집할 수 있으며 또한 즉시 그 결과가 반영(업데이트)된다는 것이다. 이것은 프로젝트의 변경이 있을 때 마다 다시 컴파일 할 필요 없이 효율적인 반복 작업과 아이디어를 즉시 검토해 볼 수 있는 빠른 방법을 제공한다.

실시간 편집 작업하기

실시간 편집은 단순히 값을 수정하는 데 국한되지 않는다. 즉, 유닛이나 유닛간의 연결을 추가하거나 제거할 수도 있다. 기본적인 스크립트 편집 작업에서 할 수 있는 모든 것은 실시간 편집으로도 할 수 있다.

 

유니티의 기본 규칙에 따라:

  • 플레이 모드를 종료하면 임배드(Embed)로 작업된 경우 모든 변경은 원상태로 되돌아간다(변경은 컴포넌트 내부에만 반영된다).

플레이 모드를 종료하면 그래프(Graph)로 작업된 경우 모든 변경은 그래프 파일에 저장된다(변경은 에셋-스크립트 파일- 내부에 반영된다.)

 

팁: 컴포넌트 그래프(임배드 그래프)의 변경 내용을 보존하려면 플레이 모드를 종료하기 전에 수정된 유닛을 복사해 놓았다가 편집 모드에서 붙여넣기하여 사용하면 된다.

 

플레이 모드에서 비주얼 스크립팅은 연결선 상에 물방울의 흐름 같은 것이 표시한다.

값 연결(Value Connection), 제어 연결(Control Connection) 또는 둘 모두 이러한 애니메이션을 비활성화하려면 편집기 기본 설정(editor preferences) 창(Unity > Preferences > Visual Scripting > Script Graphs)에서 Animate Control Connections 또는 Animate Value Connections의 선택을 해제하면된다.

변경 사항의 자동 저장

비주얼 스크립팅 그래프는 플레이 모드 중 변경한 내용을 자동으로 저장한다.

변경한 그래프를 이용한 모든 스크립트에 즉시 반영

그래프의 변경사항은 해당 그래프를 이용하는 모든 인스턴스에서 즉시 공유된다.

 

<원문>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visualscripting@1.7/manual/vs-live.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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