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 최신 버전에서는 "Super Units"이라는 명칭이 "Subgraph"로 변경되어졌다. 의미와 기능은 동일하다.
수퍼 유닛은 부모 스크립트 그래프에 단일 유닛으로 중첩되(nested)는 스크립트 그래프다.
빈 수퍼 유닛을 생성하려면:
- 그래프의 빈 공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고(퍼지 파인더를 오픈) Nesting > Super Unit을 선택한다 수퍼 유닛 인스펙터는 머신(Machine)의 그것과 정확히 똑같이 작동한다; 그래프의 소스를 임베드(embed)와 그래프(graph) 사이에서 전환하고 필요에 따라 변환한다.
- 그래프 인스펙터(Graph Inspector)에 수퍼 유닛에 대한 제목(Title)과 요약(Summary)을 입력한다.
- 그래프 편집(Edit Graph) 버튼을 클릭하거나 유닛을 두 번 클릭하여 중첩된 그래프를 연다. 그래프 창의 상단 좌측에 있는 경로를 통해 상위 스크립트로 이동한다.
<원문>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visualscripting@1.7/manual/vs-creating-super-unit.html
'VS 기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런타임 중 실시간 편집 (0) | 2021.08.21 |
---|---|
실시간 편집 (0) | 2021.08.21 |
재사용 가능한 수퍼 유닛 (0) | 2021.08.20 |
디버그 메시지 작성하기 (0) | 2021.08.20 |
예측 디버깅과 실시간 디버깅 (0) | 2021.08.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