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비주얼 스크립팅을 접하신 분이라면 비주얼 스크립팅 매뉴얼을 1시간정도 투자해서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읽는 다고 바로 모든 것이 이해 되진 않겠지만 비주얼 스크립팅을 시작후 직면하는 다양한 문제들을 빠르게 해결하고 다음단계로 진행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프로그래밍에 대한 사전 지식이 없는 분이라면 최소한으로 유닛(units), 변수(variables), 데이타 타입(data types), 객체(objects), 데이터의 흐름(data flow) 같은 개념은 알아야 할 것입니다.
기존 프로그래머라면 사실 공부할게 없습니다. 그래프(graph)를 작성하는 것과 C# 프로그래밍을 작성 하는 기법은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단지, C#에서 사용하던 것을 비주얼 스크립팅에서 찾아 쓰기만 하면 됩니다.
프로그래머는 아니지만 시스템 설계에 대한 이해를 가지고 있는 개발자들은 비주얼 스크립팅을 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단지 이후 개발 혹은 응용 단계에 진입했을 때 프로그래밍 설계 즉 전체 로직을 작성하는 단계에서 장벽이 생길 수 있는데 이는 누구나(프로그래머들조차도) 극복해야하는 단계입니다. 반복된 코딩(여기서는 비주얼 스크립팅)을 통해 생겨나는 경험치라는 점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C#에서 가능한 것은 아직 100%는 아니겠지만 대부분 비주얼 스크립팅으로 동일하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게임 엔진이 일반화되어졌듯이 이제는 코딩 없이도 콘텐츠 개발이 가능해 지는 시대가 도래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