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스크립팅에는 두 가지 구성 옵션을 사용할 수 있다. "Edit(편집) > 프로젝트 설정(Project Settings) > 비주얼 스크립팅(Visual Scripting)"을 통해 다음의 두 가지 옵션에 구성 요소들을 업데이트(추가)할 수 있다.

  * 타입 옵션(Type Options): 변수와 유닛들의 타입(type) 옵션. MonoBehaviour type은 기본적으로 포함되어져 있다.
  * 노드 라이브러리(Node Library): 유닛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어셈블리(assemblies) 옵션. 기본적으로 모든 프로젝트와 유니티 어셈블리가 포함되어져 있다. 새 어셈블리를 추가하려면 "Add(+)"를 통해 추가한다.

 

각 옵션에는 그것이 무엇을 하는지 설명하는 툴팁이 있다. 옵션의 기능을 잘 모를 경우 기본값을 그대로 두고 나중에 변경할 수 있다.

참고: 일부 옵션은 재시작(restart)이 필요할 수 있다. 따라서 구성 변경 사항이 적용되지 않은 경우 편집기를 다시 시작한다.

 

역자 주) Type Options과 Node Library는 아직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추후 숙련도가 올라가고 더 많은 기능의 사용이 필요해지게 될경우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원문>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visualscripting@1.7/manual/vs-configuration.html

'VS 처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주얼 스크립팅 업데이트  (0) 2021.08.05
비주얼 스크립팅 에디터 및 단축키 설정  (0) 2021.08.04
비주얼 스크립팅 소개  (0) 2021.08.03
VS Editor 소개  (0) 2021.07.30
Visual Script와 Version Control 충돌문제  (0) 2021.07.2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