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te Unit(스테이트 유닛)은 Super Unit(수펴 유닛)과 유사하지만, 스크립트 그래프가 아닌 상태 그래프에서 이용되며 부모 스크립트 그래프 단계에서 하나의 유닛(상태 유닛)으로 전체 상태 그래프를 감쌀 수 있도록 해준다.
State Unit은 시작(Start)과 중지(Stop)를 나타내는 제어 입력 포트(Control Input Port) 2개와 이에 매칭되는 제어 출력 포트(Control Output Port) 2개가 있다.
State Unit이 시작되면 그 내부에 있는 상태 그래프의 모든 Start State가 발동된다. 또한 State Unit이 멈추게 되면 그 내부에 있는 모든 상태와 트랜지션이 비활성 상태가 된다.
<원문>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visualscripting@1.7/manual/vs-state-units.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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