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unit은 해당 그래프가 실행되는 머신(Machine)을 갖고 있는 게임 오브젝트(Game Object)를 반환(Return)한다.

기본적으로 유닛(Units)의 디폴트 타겟은 This이기 때문에 This 유닛을 별도로 명시해서 사용할 필요가 없다. 예를 들어, 이 두 그래프는 동일하다(주> 두 번째 이미지의 Y Angle 값이 0이 아니라 10)

모든 유닛이 인라인 값(Inline Value)을 지원하는 것은 아니다. 기본 값으로 This대신에 None으로 표시되며 아무것도 없는 경우 해당 필드, 예를 들면 GameObject.Destroy 같은 경우 This를 직접 연결해서 명확히 해줘야한다.

게임 오브젝트가 아직 할당되지 않은 경우더라도 그래프 상에서 This unit을 사용해야 한다. This unit은 머신(Machine)에서 사용되는 순간, 런타임 중에 그래프의 소유자(그래프가 있는 게임 오브젝트)를 가르키게 된다.

 

<원문>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visualscripting@1.7/manual/vs-self.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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