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자주) 비주얼 스크립트를 작업해보지 않은 분이 본 내용을 이해하기는 어렵다. 이런게 있나 보다하고 넘어가면 될 듯 하다. 그렇게 심각하게 어려운 사항도 아니고 하다보면 그냥 자기도 모르게 익혀혀서 사용하게 된다.

 

관계(Relations)는 유닛의 각 포트간의 의존성을 이해하는 데 유용한 도구다. 예를 들어, Add 유닛을 사용하여 A + B의 결과를 얻으려면 A와 B의 값을 제공해야 한다. 마찬가지로, 로그 유닛을 호출하기 전에 메시지 입력 포트에 대한 값을 제공하십시오.

비주얼 스크립팅은 예측 디버깅을 위해 이 정보를 백그라운드에서 사용한다. 예를 들어 A에 대한 값을 제공하지 않고 A + B 값을 얻으려고 하면 실행 모드에서 실패가 될 것을 의미하는 주황색으로 노드가 표시한다.

이 경우 그래프 인스펙터(Inspector)에 표시된 경고 메시지를 통해 누락된 내용을 확일 할 수 있다.

또한 관계(Relations)는 필수적으로 포트의 연결이 필요한 경우와 선택적으로 연결이 필요한 포트를 이해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예를 들어 Get Child 유닛(퍼지 파인더에서 Codebase > Unity Engine > Transform)에서 변환 값 출력을 얻는 것이 목표라면 제어 포트를 연결할 필요가 없다.

사용된 유닛의 내부 연결성에 대해서는 도구 모음에서 Relations 토글 버튼을 활성화하면 된다.

참고: 관계는 편집할 수 없다. 각 유닛 유형에 대해 사전에 정의되 있기 때문이다.

 

<원문>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visualscripting@1.7/manual/vs-relations.html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