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돌한 콜라이더의 오브젝트 정보를 체크한다. 입력 포트(Input Port)는 어떤 조건에서 어떤 오브젝트와의 충돌을 감지할 것인가를 세팅하고 출력 포트(utput Port)는 출돌한 오브젝트에 대한 RadycastHit2D 정보를 제공한다.
origin(좌표) 위치에서 direction(방향)으로 distance(거리) 만큼 떨어져 있는 곳에 radius(반지름) 크기의 Circle이 있는데 이 Circle에 layerMask(타겟오브텍트의 레이어 이름)가 충돌이 되는지를 감지한다.
위의 설명만으로는 이해하기 어려워서 아래와 같은 예시를 작성해 보았다.
캐릭터의 왼손 끝부분에서 Enemies라는 오브젝트가 탐지되면 반응하도록 하는 예시이다.
2D 캐릭터가 칼을 가지고 있고 칼을 휘둘러서 적을 때리는 것을 구현할 때 사용한다.
참고로 Physics2D.Raycast 는 origin 위치에서 direction 방향으로 distance 까지 광선(ray)를 쏴서 llayerMask(타겟 오브젝트의 레이어)와 충돌이 생기는 것을 감지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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